장애인고용 커피전문점 <풀꽃> 오픈

포천시, 시청 민원실 내 장애인 운영 커피전문점

2012-06-01 오후 4:04:21

포천시는 6월 1일 시청 민원실 내 장애인을 고용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풀꽃’ 오픈 기념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바리스타 전문 과정을 이수한 지적장애인들에게 오전, 오후 파트타임 근무제를 통해 소액이지만 급여를 지급하고 근무경력을 쌓아 향후 인근 커피전문점 취업이나 소규모창업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명칭 ‘풀꽃’은 나태주 시인의 시명에서 따왔으며, “자세히 보고, 오래 보니 사랑스럽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으며, 커피전문점 운영을 통해 장애인에게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재활·자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인식개선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장원 시장은 “풀꽃 커피전문점 친구들이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경제적 자립을 통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인정받고 자아를 실현하여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기를 기원하며, 금년도 보호 작업장의 신축과 주간보호시설 건립을 통해 장애인의 고용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고용 커피전문점 사업은 2011년도 지방자치단체 복지정책평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 2,000만원에 시 예산 2,500만원으로 실내 인테리어 공사와 커피 머신 등 구입비로 충당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시대가 인터넷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광고 및 행사 홍보시 굿모닝뉴스를 이용하면 그 효과는 생각의 2배입니다

<한국지역인터넷뉴스협회 뉴스 이용 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병용기자 (dragon5776@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