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정선용 포천시복싱협회장

"김우석 경기도의원, 경기도의회를 바보로 만들었다"

2018-09-03 오전 1:01:20

▲ 정선용 포천시복싱협회장              
2018년 8월30일, 경기도의회에서 포천1지역구 김우석 경기도의원의 5분 발언을 듣고 진실만이 통용되어야 할 성스러운 의회에서 온갖 거짓말을 쏟아내는 현실에 분개하며 이 글을 씁니다.

 

김우석 의원을 제외한 141명의 경기도 의원들이 들었을 김우석의원의 발언은 사실이 아니거나 확인된 사실조차 왜곡하여 의혹으로 재생산된 형편없는 발언으로서 포천 지역 집단에너지시설 사정에 밝은 사람으로서 141명의 의원을 바보로 만들어 버린 것에 대하여 탄식합니다.

 

포천의 신평3리 무허가 공장과 신평2리 염색단지 입주업체들은 환경 설비가 미비 된 보일러에 폐플라스틱 및 벙커C유 등을 사용하여 환경오염과 악취를 초래하였습니다.

 

특히 다이옥신, 프롬알데히드와 같은 발암물질과 가스 연소시보다 668배의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SRF의 폐해는 그곳 주민들의 삶을 고통으로 몰아넣었습니다.

 

포천시와 경기도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청정연료전환사업을 전개하여 신평2리 염색단지업체의 사용 연료를 가스로 전환하고자 12억여 원의 예산을 마련하여 무상으로 버너 교체 사업을 하려했지만 사업성이 없다는 업체의 반발로 무산되어 보일러와 굴뚝을 고효율 집단에너지시설로 일원화하는 사업을 신평3리 장자일반산업단지 개발과 함께 진행합니다.

 

장자일반산업단지의 집단에너지 공급 사업의 경우 열 최대 부하 시 증기(열) 72%, 전기 28% 비율로 생산되도록 설계되어 열 공급이 주목적이며 증기(열)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전기를 부수적으로 생산하게 되어 저렴한 증기(열) 공급이 가능하고 개별 보일러 굴뚝을 일원화하여 집중관리 함으로써 대기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평3리 장자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포천집단에너지시설로 인하여 신평3리 28개 기존 무허가 공장이 장자일반산업단지에 대부분 입주하여 제도권 안에서 관리를 받음으로서 대기환경이 개선되었고 더불어 포천천에서의 무단 취수, 무단 폐수 방류가 사라져 포천천이 살아나고 있으며 신평2리 염색단지에서 SRF연료를 사용하는 19개 업체 중 5개 업체가 현재 포천집단에너지시설에서 증기(열)을 공급 받고 있어 최소 절반의 대기 환경 개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포천시와 경기도가 추구했던 집단에너지시설 사업 목적은 완성으로 가고 있습니다.

 

지난 8월중 준공을 목표로 했던 포천집단에너지시설은 유연탄을 사용하여 시험 가동도 무사히 마쳤으나 예기치 못하게 설비 점검과정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하여 인명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폭발사고는 전국의 20개에 이르는 집단에너지시설 가동 중에 전례가 없었던 일로서 철저한 조사와 대책을 필요로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포천집단에너지시설 전경

 

김우석의원은 말합니다.

 

“포천집단에너지시설의 인허가 과정 전부터 이번 폭발사고까지 모든 단계가 의혹 그 자체였고 포천과 같은 내륙분지에는 석탄발전소를 짓지 않으며 포천시는 당초 LNG집단에너지시설을 설치하려 했으나 슬그머니 주연료를 석탄으로 바꾸었으며 GS석탄발전소는 열원 공급이 아닌 전기 생산 판매가 주목적으로 의심되며 허가목적에 맞지 않는 사업내용을 숨긴 것이라면 허가취소 대상이고 석탄의 100km 운송 과정에서 고양, 일산, 의정부, 포천은 석탄가루 비산에 의한 환경오염이 양주, 남양주, 동두천, 연천지역은 석탄 연소로 인한 환경오염 이 심화될 것이고 대기업의 검은 자본과 유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던 권력집단의 결탁이 아니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고 포천시 행정의 적법성에 대해 아무런 조사를 진행하지 않았다.”

 

김우석 의원은 시민단체 ‘공존’의 허효범 공동대표와 함께 감사원에 공익사항에 관한 감사 청구를 하였으나 모두 “기각‘ 처리됨으로서 위에서 김우석의원이 말한 대부분의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포천의 사정에 밝지 못한 141명의 경기도의원 앞에서 거짓말을 서슴없이 함으로서 경기도의회를 바보로 만들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분지지역인 대구엔 31년째 유연탄을 연소하는 집단에너지시설이 가동되고 있으며 시설 반경 5km안에 82만 명이 살고 있습니다. 구미는 27년, 안산은 28년째 가동되고 있고 김천의 집단에너지시설 같은 경우 김천시청에서 반경 2km 범위 안에 있습니다.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가 개통 된지 벌써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인천 남항에서 운송되는 유연탄은 대부분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어 고양시, 의정부시등과 함께 포천시의 인근 도시를 관통하는 일은 절대 없음에도 김우석 의원은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으로 비산 먼지로 큰 문제가 발생할 것처럼 말하고 있으며 대구, 구미, 김천과 같은 분지 지형에 집단에너지시설이 존재하고 있음을 설명하지 못하고 있고 포천시가 당초 LNG집단에너지시설을 설치하려 했다는 것도 새빨간 거짓말로서 함께 자리했던 모든 경기도의원을 우롱한 것입니다.

 

신평2리 염색단지

 

포천의 전 시의원 두 사람은 김우석 의원이 말하는 의혹을 최순실 특검에 고발하기도 하였으나 무슨 비리가 있고 행정 절차가 잘 못 되었다는 애기를 들은 바 없습니다.

 

LNG가스를 연소시킬 때 보다 유연탄을 연소시킬 때에 제시한 배출가스 기준이 훨씬 엄격함을 환경부가 인정하였고 신평2리와 신평3리의 공장의 굴뚝이 집단에너지시설로 일원화 될 경우 미세먼지 82%가 개선되고 대기질은 연평균 90% 이상 대폭 개선됨을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서와 포천시는 밝히고 있습니다.

 

포천의 집단에너지시설이 포천의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되리란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의정활동을 하면서 진실만을 얘기해도 시간이 부족할 것입니다. 포천의 이익이 무엇인지 고민해야 할 그 아까운 시간에 거짓말만 늘어놓았으니 지역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김우석의원이 포천집단에너지시설과 관련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독려하는 모양입니다.

 

제발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김우석 의원의 3년에 이르는 거짓말을 낱낱이 밝혀 주시길 간절히 바라며 김우석 의원이 위에서 한 말들이 거짓말로 판명 나고 경기도 의회를 우롱했다는 판단이 선다면 김우석 의원은 마땅히 제명되어야할 것입니다.

 

 

 

 

시대가 인터넷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광고 및 행사 홍보시 굿모닝뉴스를 이용하면 그 효과는 생각의 2배입니다.

<한국지역인터넷뉴스협회 뉴스 이용 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병용기자 (dragon5776@hanmail.net)

의견보기

  • 이브닝뉴스 (2018-09-05 오전 11:15:31)   X
    석투본인간들에게 깜박속은 시민이다 제작년 반월아트홀에서 당진석탄발전소랑 비교하고 겁주길래 급이같은줄 알았더니 전기생산 석탄량이 포천이 당진에 200분에1 밖에 안된다느거네 증말 석투본 나쁜인간들이구만
  • 군내치킨 (2018-09-05 오전 1:32:26)   X
    석투본은 신평3리 무허가 염색공장이 없어지고 정리정돈된 장자산단에 대하여 설명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 정의사도 (2018-09-05 오전 12:39:16)   X
    진실 과 푸른하늘 드뎌 석투본 떴구나 신평3리 무허가 공장 없어진거 맞구 폐수방류 없어진거 맞구 우석이 거짓말 맞구 그리고 뭐 뭐 뭐 석탄이니까 나쁘다? 니들 수준이 그렇지
  • 푸른하늘 (2018-09-04 오후 11:17:41)   X
    본인이 다시 읽으면서도 맥이 바지지않을까 싶은 명문이네요~ 공장이 관리만 받으면 환경오염이 개선된다는 논리의 비약에 혀를 내두르고 갑니다 ^^
  • 진실 (2018-09-04 오후 8:58:56)   X
    아직도 석탄이 환경을 개선된다고 지껄이는 놈들이 살아있구나~ 지방선거때 새누리당 선거 차량에서 소리지르던 그 인간이군~ 복싱이나 잘하지~ 김우석의원 힘내시오~ 시민들은 진실을 알고있습니다! 석탄이 나쁘다는것을.
  • 그냥 (2018-09-03 오후 8:29:29)   X
    반박 자료라 쓰고 거짓선동이라 읽는다.
  • 옿느라 (2018-09-03 오후 3:13:31)   X
    김도의원 저 기고문에 반박자료 좀 부탁하네 이건 뭐가 맞고 틀린지 헷갈리너그려 꼭 좀 부탁하네 아니면 댓글이라도
  • 방글이 (2018-09-03 오후 1:16:47)   X
    진실을 알텐데 도의원이라는 사람이 일을 바르게해야지 그러면 못쓰오~!
  • 자격 (2018-09-03 오후 12:37:50)   X
    의원들이라는 자들이 자꾸 거짓말만 늘어놓고 있는다면 포천시의 앞날은 뭐가 되겠습니까? 의원으로서 자격이 의심되는 상황입니다. 자격미달의 의원은 스스로 내려와야 하는것 아닙니까?? 옳은 말 하는 시민 한사람이 지금으로선 더욱 빛이나는 상황입니다.
  • 미친 (2018-09-03 오후 12:23:31)   X
    기초의원 나오면..왜... 제발 바로 봅시다..비꼬시 지들 마시구요~ 시민의 귀와 눈를 우롱하지 말자구요~
  • 포천은 (2018-09-03 오후 12:07:18)   X
    거짓말쟁이와 쓰레기들의 잔칫판!!
  • 굿 (2018-09-03 오후 12:00:31)   X
    지금까지 거짓선동 앞으로 계속되는 거짓선동에 포천은 쓰레기소각오염에 질식사 할것이다!!
  • 이사람은뭐지 (2018-09-03 오전 9:10:20)   X
    다음 기초의원 나오셔서요 ㅋ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