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1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저소득 유·스포츠 강좌 이용권..매월 최대 8만원 지원한다

2021-02-15 오후 1:56:04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관내 저소득가정 유·청소년의 다양한 스포츠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2021년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범죄 피해가정, 법정 한부모 가정 등 대상 가정의 만 5세부터 만 18세까지의 아동·청소년이다.

 

선정순위에 따라 확정된 선정자는 1인당 월 최대 8만원 범위 내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8개월간 지원받는다.

 

앞서 시는 지난달 20일까지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 모집을 완료했다.

 

참여 유·청소년은 지난해보다 70명이 늘어난 총 395명으로 스포츠 복지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 확정된 유·청소년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svoucher.kspo.or.kr)를 통해 이용이 가능한 스포츠 시설을 확인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으나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스포츠 체험 기회 확대 등 체력향상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svoucher.ksp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병용기자 (dragon5776@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