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나눔’

행복나눔 요구르트 지원사업 추진, 저소득 독거 19세대 대상

2021-02-23 오후 5:22:04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기진, 민간위원장 김경복)에서는 2021223일부터 노령·질병 등으로 인해 안부 확인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 독거 19세대에 대해 행복나눔 요구르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요구르트 지원사업은 노령·질병 등으로 안부 확인이 필요한 세대에 요구르트 배달원이 주2회 요구르트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안부 확인 등 위기상황 조기 발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복 민간위원장은 이번 추진사업은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정기 또는 일시로 후원해 주신 분들의 후원금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라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아낌없는 후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자원을 발굴 연계하고 우리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진 공공위원장은 이번 행복나눔 요구르트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더욱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연계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병용기자 (dragon5776@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