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소식> 이모저모

포천시, 제57회 도서관주간 맞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021-04-05 오후 5:46:57

- 포천시, 57회 도서관주간 맞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포천시는 제57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1964년부터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도서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독서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자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공식주제로 포천시 7개관 도서관에서 강연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의 김성우 작가와 엄마를 생각하면 마음이 바다처럼 짰다의 고수리 작가와의 비대면 만남을 비롯해 백세희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행사 기간 내 도서를 반납하면 연체 내역을 사면해 주는 연체자 특사, 어린이들을 위한 원화전시, 독서 흥미 유발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행사 등을 마련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희망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독서생활로 일상이 더욱 풍성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도서관주간에 대한 자세한 일정 안내와 신청방법은 포천시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po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화현면, 포천운악산 단풍축제 성공기원 식목행사 개최

 

포천시 화현면은 지난 2일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해 포천운악산 단풍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소규모로 진행되었으며, 화현면 이장협의회(회장 이강인)와 화현면 직원들이 참여해 13주의 단풍나무를 면사무소 앞 운동장 일원에 식재했다.

 

이강인 회장은 식목일을 앞두고 간소하지만 함께 식목행사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지난 2년간 개최하지 못한 포천운악산 단풍축제를 올해는 꼭 개최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단풍나무 나무를 심었으며, 우리 주민들의 염원이 꼭 실현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화현면장은 단풍나무를 직접 식재해 주신 이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고 포천운악산 단풍축제를 개최하여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포천시를 많이 방문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내촌면 심스리빙과 노스피크, 학생 등에게 자세교정의자 지원

 

내촌면 소재 물류업체인 심스리빙(대표 심태섭)과 노스피크(대표 이석기)는 지난 1일 내촌면 관내 학생 및 주민에게 자세교정의자 300개를 지원했다.

 

 

지원물품은 관내 학생들의 바른자세를 위해 내촌초·중교 학생과 교직원, 면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내촌파출소, 내촌119안전센터 등에게도 전달되었다.

 

신선우 내촌중학교 교장은 청소년기 자세교정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전교생에게 자세교정의자를 지원해준 두 업체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강성모 내촌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지원해준 두 업체에 감사드린다.”기업하기 좋은 내촌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방과후아카데미, CATi 성격유형검사 및 생활안전교육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지난 312일부터 42일까지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4회에 걸쳐 ‘CATi 성격유형검사 및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CATi는 성격유형검사로 어린이 및 청소년의 성격 이해, 학습 지도, 대인관계 형성, 진로 지도 등에 도움을 주며, 장애인 인권과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청소년들은 검사를 통해 내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볼 수 있어서 재밌었고, 인권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김병용기자 (dragon5776@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