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추진위원회’ 발대식

양주시, 범시민 추진위원회’발대..다각적인 유치 운동 진행

2021-04-05 오후 6:15:06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표 위원 20명과 함께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조학수 부시장, 추진위 대표 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3차 이전 공공기관 유치배경과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유치 주력기관으로 결정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등 3개 기관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동참 협력을 다짐했다.

 

이어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장인 김용춘 위원을 추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위촉장을 교부했으며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과 의지가 담긴 결의문을 낭독하며 함께 구호를 제창 뒤 시청 원형광장 앞에서 대형현수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범시민 추진위원회3차 이전 공공기관 유치를 염원하는 지역 사회단체장, 시민 등 총 100명으로 구성했으며 관 주도의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민간영역으로 확대해 시민의 자발적인 유치 홍보활동 참여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온라인 인증샷 캠페인, 공공기관 유치 시민공감 릴레이 홍보활동 등 다양한 유치기원 행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비롯해 사회단체별로 특색 있는 다각적인 유치 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주요 시가지를 중심으로 길거리 홍보를 전개하고 파급효과가 큰 각종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춘 추진위원장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에 함께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지난해 경기교통공사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시민의 저력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학수 부시장은 지역 균형발전의 기치 아래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 구성에 발 벗고 나서준 위원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이번 추진위 구성을 시작으로 양주시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경기도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계획에 따라 조학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공공기관 유치 전담추진단(T/F)을 신속하게 구성,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의 유치에 주력하기로 결정하고 기관 맞춤형 유치전략을 펼치는 등 오는 4월 중 예정인 심사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김병용기자 (dragon5776@hanmail.net)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